올해는 2020년 초에 괌으로 모험을 떠나 면세점 가격에 주목했습니다. 내가 아는 누군가를 위한 특별한 서프라이즈로 로얄 살루트 21년산이 단종되기 전에 구입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면세점의 유혹적인 할인을 간절히 바랐습니다.
여행에서 돌아온 나는 운 좋게 누군가에게 술을 선물할 기회를 얻어 면세점과 백화점에서 고가의 로얄 살루트 21년 시세를 조사했습니다.
로얄살루트란?
유명한 로얄 살루트(Royal Salute)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을 기리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정교한 스카치 위스키입니다. 가장 희귀하고 가장 좋은 원주만을 사용하여 만든 것으로 유명한 이 위스키를 21년 동안 숙성시키는 과정은 상당히 길고 고급스럽기 때문에 당연히 상당한 가격표가 붙고 귀한 위스키의 전형으로 자리매김합니다.
최초의 로얄 살루트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폐하에게 헌정되었으며, 상징적인 영국 왕실 문장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후속 수출은 여왕의 가입 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로얄살루트 종류
수십 년 전에 제조된 로얄 살루트의 팬들은 38년산 특유의 스모키하고 꿀같이 달콤한 맛과 낮은 알코올 함량으로 오랫동안 사랑해왔어요.
38년 된 그 술잔의 뚜렷하게 오래된 맛은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내 기억 속에 깊이 남아 있습니다.
21년산 구입가격
21세, 32세, 38세 중 막내의 구매 비용을 빠르게 살펴봅시다.
모든 면세점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엄청난 로얄 살루트 21년은 음미할 가치가 있는 절묘한 위스키입니다.
Royal Salute 21년산(70CL)의 이 특정 병은 특히 고급스럽고 $138에 비쌉니다.
이 놀라운 Royal Salute 21년산 위스키(1L)의 가격은 $197에 불과합니다.
이 로얄 살루트 로스트 블렌드(700ML)는 168달러라는 우아한 가격의 제품입니다.
이번 겨울방학, 괌 공항 면세점에서 21세의 패기넘치는 나 자신을 탐닉했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더 경제적인 가격인 138달러, 약 165,000달러에 불과했습니다. 70CL 병(700ml)은 원화입니다.
백화점이나 주류 판매점에서는 보통 로얄살루트 21년산을 25만원대에 팔고 있습니다.
존경받는 로얄 살루트 21년산 위스키는 군주에 대한 최고 수준의 존경심을 구현하는 당당한 구별의 모범적인 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