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는 평소에 상당히 탄탄하지만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전염병의 침입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폐렴은 폐렴구균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폐의 감염입니다. 발열, 오한, 기침 등 일반적인 감기 및 독감과 동일한 증상이 많지만 한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폐에 염증을 일으키는 폐. 흉막이 감염된다면 환자는 가슴 통증과 호흡 곤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폐렴한다면 흔히 봄의 과도한 미세먼지나 겨울의 추운 날씨를 연상하곤 합니다. 그러나 이 질병은 사계절 내내 주의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폐렴을 일으킬 수 있는 각종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가 활발하게 번식하므로 안일하게 대처 해서는 안 됩니다.
통계청은 2020년 우리나라에서 폐렴이 암, 심장병에 이어 3번째로 높은 사망 원인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질병이며, 종종 감기로 오인되어 진단 및 치료가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걱정됩니다. 폐렴 증상은 지난 10년 동안 노인 사망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2017년에는 이로 인한 사망자 수가 4위로 증가했습니다.
폐렴이란
대엽성 폐렴의 경우 감염이 폐포와 폐로 더 쉽게 퍼지는 경향이 있어 흉통과 고열이 급격하게 나타납니다. 폐렴은 공기 통로의 폐포에서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균에 의해 발생하는 염증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기관지폐렴은 기관지의 염증을 유발하여 초기에 기침과 가래의 증상을 동반하며 열이 점차 심해집니다. 반면에 대엽성 폐렴은 폐포와 폐로 빠르게 퍼지며 급격하게 흉통과 고열을 나타냅니다.
폐렴 원인
폐렴은 주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진균 및 미생물의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유기체는 기낭(폐포)에 정착하여 흡입될 때 증식합니다. 기침, 재채기 및 신체 접촉은 이러한 벌레가 퍼지는 하는방법과 폐렴이 사람에서 사람으로 퍼지는 하는방법입니다.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에 의해 폐렴이 발생한다면 체액과 고름이 폐낭을 채웁니다.
감염은 미생물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암 치료에 사용되는 방사선 요법뿐만 아니라 구토물과 같은 불순물의 흡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암 후 폐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대기 오염, 영양 실조, 흡연 및 면역 억제제도 잠재적 원인으로 간주됩니다.
폐렴 증상 총정리
폐렴 증상 1. 가슴통증
흉통 등의 다른 증상과 함께 기침이 계속된다면 폐렴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한쪽 가슴이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으며, 특히 심호흡을 할 때 통증이 심해지기 전에 병원에 내원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렴 증상 2. 발열 증상
열이 나는 이유는 나쁜 세균이 폐나 기낭에 들어가면 백혈구가 싸워서 체온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몸을 지키기 위해 열이 있는 것입니다. 너무 당연해서 우리의 백혈구가 잘 싸워서 이겨내길 바랍니다. 편안한 휴식은 적을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보약입니다.
습관적으로 담배나 술을 마시고 증상이 심하지 않다고 느끼면 우리 백혈구가 약해져서 폐렴에 걸리기 쉽습니다.
폐렴 증상 3. 오한
오한, 심한 떨림과 두통, 피로와 함께 근육통이 동반된다면 폐렴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폐렴에 걸린 사람들은 하루에 수십 번 오한을 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너무 심하다면 폐렴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폐렴 증상 4. 천명음
숨을 쉴 때 쌕쌕거리는 소리가 나고 쌕쌕거리는 소리가 나면 폐렴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기관지 협착이나 폐렴과 관련된 점액의 증가로 인해 기도가 좁아지고 기도 저항이 증가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렴 증상 5. 호흡 곤란
폐렴 증상이 나타나면 염증으로 폐를 구성하는 세포가 파괴되어 정상적인 산소를 저장하지 못해 호흡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폐렴 증상 6. 청색증
일반 인구의 40%가 이미 폐렴을 일으키는 폐렴구균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보통은 숨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납니다. 청색증은 폐의 산소 수치가 부족할 때 발생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손, 발, 입술이 파랗게 물들 수 있습니다.
폐렴 증상 7. 기침
기침은 폐렴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로, 한쪽 또는 양쪽 폐가 감염되어 기낭이나 폐포에 체액 저류를 일으켜 숨가쁨이나 과도한 기침을 유발합니다.
기침은 독감이나 감기로 인한 폐렴 초기 단계의 흔한 증상입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증상이 진행되고 기침이 악화되어 감염을 나타내는 녹색 점액을 기침할 수도 있습니다.
폐렴의 중증도는 폐렴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유형에 따라 영향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특히 취약하며 노약자나 젊은 사람에게서 증상이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폐렴 치료하는방법
원인균에 따라 항생제를 투여하며, 원인균이 동정된다면 적절한 항생제를 변경하며,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성 폐렴의 경우 환자의 건강상태, 질병상태, 연령 등을 고려하여 치료하는방법을 결정합니다. 단호한. 그리고 이러한 경우 항바이러스제를 조기에 투여한다면 시간이 경과한다면 항바이러스제의 효과가 명확하지 않으나 빠른 치료로 이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