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글에서는 온도를 조절할 수 있거나 최소한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도 땀을 적지않게 흘리는 일반적인 상태인 다한증의 치료 및 원인에 대해 포괄적으로 논의할 것입니다. 과도한 땀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불편하거나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 다한증을 앓고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다한증이란?
다한증 환자는 신체의 구체적인 부위에서 땀이 과도하게 생성되어 부분적 혹은 전신적 다한증으로 분류됩니다. 손발에 특별히 나타나는 부분 다한증은 겨드랑이, 얼굴, 가슴, 다리 관절, 등, 목, 코와 같은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한편, 전신성 다한증은 전신에 걸쳐 발한이 심한 형태이며, 국소적 부분 변이보다 훨씬 더 힘든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한증 원인
신체적, 정신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다한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긴장이나 불안과 같은 체계적인 도발은 뇌의 피질에서 비롯된 신체의 손바닥과 발바닥에 과도한 축축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극의 강도에 따라 매운맛이 나는 음식을 먹었을 때 얼굴과 같이 몸의 다른 부위에 다한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 갑상선 장애, 울혈성 심부전, 폐경기와 같은 기존의 내과적 질병이 자세한 원인은 잘 보고된 있지 않지만 다한증의 촉매제가 될 수 있습니다. 사실 땀샘 패턴의 변화, 땀 성분의 활성화, 자율신경계의 과잉 참여 모두 다한증의 잠재적인 원인입니다.
다한증 증상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600~800ml(혹은 약 3~4컵)의 땀을 흘리지만 무더운 썸머 날씨에는 그 양이 1~1.5리터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반면 다한증이 있는 사람은 매일 2~5리터의 땀을 배출할 수 있습니다. 매번 병원에서 집계한 땀의 양은 1리터에 불과하지만, 이는 여전히 매일 2~5컵의 땀을 흘리는 것과 같습니다. 맵고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땀을 적지않게 흘릴 수 있지만 이는 소화에서 열을 생성하고 영양분을 흡수하는 신체의 안쪽 메커니즘과 상호 작용하기 위해 발생합니다. 자율 신경계가 풍미에 의해 활성화되면 신체는 땀으로 장황하게 반응합니다. 매운맛이 나는 음식일수록 땀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할 때 땀을 적지않게 흘리는 것은 정상입니다.
다한증 종류
신체의 제한된 부위에서 과도하게 땀을 흘리는 것은 국소적으로 다한증으로 보고된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손바닥, 발바닥, 팔다리의 접힌 부분, 겨드랑이와 허벅지 사이의 접합부, 회음부 등이 이에 취약합니다. 또한 이마와 코끝에도 이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신성 다한증은 피부 내 온도수용체의 능동적 반응에 기인하지만, 외부의 과도한 온도나 이와 해당되는 질병에 의해 주기적으로 유발됩니다.
인상적이고 고통스럽게도 미각 다한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얼굴에 비정상적으로 강렬하고 민첩하게 시작되는 땀을 경험하는 것으로 보고된 있습니다. 특별히 이마, 윗입술, 입, 흉골 혹은 뺨 주변 부위에 있습니다. 음료와 요리.
다한증 자가 진단법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근본적인 조건이 없습니다. 다한증이라고 하는 과도한 땀은 가장 일반적으로 탈수나 사회적 어려움과 같은 경미하고 전반적인 불편을 초래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발성 다한증은 다음 필요조건 중 두 가지 이상이 존재할 때 고려됩니다: 증상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의료적 상태 없이 일상 생활에서 고통을 유발하는 심한 발한.
매번 숙면 중에 땀 분비가 화려하게 없습니다.
인체는 왼쪽과 오른쪽 모두에 고르게 분포되는 땀을 생성합니다.
이 장애의 대부분의 사례는 일반적으로 25세 이전의 어린 나이에 나타납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비정상적으로 많은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암의 경우 논의해야 합니다. 암 연관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대화 시 적극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한증 치료
다한증 치료 바르는 약
땀을 제한하는 발한억제제 중에서 염화알루미늄이 매번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다한증이 있는 부위를 세안하고 건조시킨 후 2~3회 도포하는 것이 보편적인 치료법입니다. 자극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땀이 가장 적을 때 사용하거나 랩이나 장갑으로 연관 부위를 덮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소적으로 적용된 트리트먼트는 피부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는 것이 매번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은 이 제품으로 인한 발한 감소는 단순히 일시적일 수 있으며 그 효능은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다한증 치료 섭취하는 약물
처음에 위장병 치료제로 판매되었던 글리코피롤레이트는 다한증에 대한 극도로 힘찬 치료제임이 입증되었습니다. 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눈물과 타액 생성이 줄어들 수 있기에 부작용으로 안구 건조증과 같은 다른 질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약물이 호의적인 결과를 제공하지 불가뛰어난 경우가 있기에 잠재적 함정을 인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다한증 치료 교감신경 절제술
얼굴, 손, 발, 겨드랑이 등의 국소 다한증에 효율적인 치료회사 교감신경 절제술은 발한 억제 효과가 월등히 오래 지속되어 다른 치료법이 적합하지 않은 환자들에게 적합한 선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땀이 치료 영역에서 떨어진 위치에서 생성되어 장기적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잠재적으로 감소시키는 상쇄 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한증 치료 이온영동치료
피부 땀샘의 각질층은 물 탱크에서 미세 전류를 직접적으로 경험하고 수소 이온과 함께 이온 전류가 이 과정을 강화할 때 과도한 땀으로부터 차단됩니다. 하지만은 겨드랑이 다한증은 물 탱크에 편리하게 잠길 수 있는 신체 부위인 수족 다한증을 민첩하게 이익을 얻는 데 더 적합한 이 이온토포레시스 치료로 혜택을 볼 수 없습니다.
다한증 치료 보톡스 치료
비싸고 힘든 국소 보톡스 주사는 3~4개월 동안 땀샘을 차단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은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은 3~4개월마다 반복 주사가 필요하며, 여느 통증 유발 치료와 같은 방식으로 환자가 느끼는 불편감부터 참을 수 없을 정도까지 다른 종류의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다한증 예방법
바람직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체 활동을 매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땀을 부지런히 씻어내어 가뛰어난 한 겨드랑이를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맵거나 염분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한증에 좋은 음식
다한증 환자는 식단에 구체적인 영양 식품을 포함시키면 증상이 편리하게 감소하는 것을 경험할 것입니다. 구체적인 굴, 메밀, 황기, 토마토 및 오이는 유익한 결과를 위해 특히 섭취해야 합니다. 아연, 철, 타우린이 풍부하여 굴이 다한증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시원하고 시원한 온도의 메밀은 얼굴의 땀을 성공적으로 줄이고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황기는 삼계탕에 매번 들어가는 성분으로 땀샘의 과도한 자극으로 인한 과도한 땀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와 오이는 과도한 체온과 갈증으로 인한 고통을 상당히 완화시키는 것으로 보고된 있습니다. 이상으로 다한증의 치료와 원인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 최선을 다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