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행 구간은 급행이라 불리는 구간으로, 몇 개의 역을 지나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간은 정류장에 정차하지 않기 때문에 더 빨리 여행할 수 있도록 특급으로 나타나게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급행 구간은 일반적으로 장거리 여행을 줄이는 데 탁월하여 목적지에 최대한 빨리 도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09년 7월 9호선 1단계 개통은 올림픽대로의 교통체증 해소와 강남-영등포-강서-양천 일대의 교통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2018년까지 개화역에서 보훈병원역까지 38개 역이 모두 완공됐습니다. 김포공항, 여의도, 노량진, 고속버스터미널, 신논현, 종합운동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총 16개의 급행정류장이 있습니다.

 

9호선 급행 노선 정차역

개화역에서 보훈병원역까지의 일반열차는 총 38개 역에 정차하며, 급행열차는 김포공항에서 보훈병원역까지 16개 역에 정차합니다.

 

김포공항, 마곡항, 가양, 염창, 당산, 여의도, 노량진, 동작, 고속버스터미널, 신논현, 선정릉, 봉은사, 종합운동장, 석촌, 올림픽공원, 중앙보훈병원.

 

급행열차는 수요가 많은 김포공항 등 주요 역에 총 16개 역을 정차한다고 할 수 있어요. 따라서 시간을 절약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합니다.

 

9호선은 서울에서 가장 혼잡한 지하철 노선 중 하나로 하루 평균 88만 명의 승객이 이용하고 급행열차의 혼잡률은 199%에 달해 향후 선호도와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서울 남부권 간 환승수요가 많고 주요 업무지역을 통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변 지역은 활발히 개발되고 있습니다.

 

9호선 급행 노선 시간표

9호선 러시아워는 아침 7시 30분부터 8시 30분 사이가 가장 붐비는 시간으로 정체가 심합니다. 시간을 내어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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